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πŸ’» Computer

라이브러리(Library) & ν”„λ ˆμž„μ›Œν¬(FrameWork) & 콜백(CallBack)

*이 글은 'μ•ˆλ“œλ‘œμ΄λ“œwith Kotlin μ•±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 κ°€μ΄λ“œ(μ•ˆκ·€μ • μ €)' 책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κ³΅λΆ€ν•œ λ‚΄μš©μ„ μ •λ¦¬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라이브러리(Library) ν”„λ ˆμž„μ›Œν¬(FrameWork)

개발의 생산성 ν–₯상을 μœ„ν•΄ 자주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κΈ°λŠ₯을

μ—¬λŸ¬ κ³³μ—μ„œ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묢은 것

 

차이점 : "μ½”λ“œ νλ¦„μ˜ μ œμ–΄κΆŒ"을 λˆ„κ°€ 가지고 μžˆλŠλƒ

λ‚΄κ°€ 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λΆˆλŸ¬μ„œ μ‚¬μš©ν•¨

ex) printf()

λ‚˜μ˜ λ©”μ†Œλ“œκ°€ 뢈렀 μ‚¬μš©λ¨

ex) onClick()

 

ν”„λ ˆμž„μ›Œν¬

 

μƒμœ„ν΄λž˜μŠ€ =>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 λ™μž‘ν•˜λŠ” 일련의 κ³Όμ • 쀑 곡톡적 μš”μ†Œλ₯Ό μ •μ˜

ν•˜μœ„ν΄λž˜μŠ€ =>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΄κ²Œ μ μš©λ˜μ–΄μ•Ό ν•˜λŠ” λΆ€λΆ„ ('CallBack'ν•¨μˆ˜κ°€ κ΅¬ν˜„λ˜μ–΄ 있음)

 

@그림으둜 보기

μ•„μ΄νŒ¨λ“œλ‘œ κ·Έλ¦° κ·Έλ¦Ό

λ°˜μ‘ν˜•